자바의 프로그램 구조와 데이터 타입
1. 자바의 프로그램 구조는 다음과 같다.

<클래스>
클래스란 간단하게 객체 지향 언어에서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단위이다. 자바의 소스 파일 이름은 클래스 이름과 연관되기 때문에 Hello 클래스를 생성하면 Hello.java라는 소스 파일이 생성된다.
<메서드>
수행할 작업을 나열한 코드의 모임이다. 자바 애플리케이션은 main() 메서드부터 실행을 시작하므로 이 main 메서드를 포함하는 클래스가 있어야한다.
<실행문>
실행문이란 작업을 지시하는 변수 선언, 값 저장, 메서드 호출 등의 코드를 의미한다.
예를 들어서 System.out.println("Hello World!")는 화면에 Hello World!를 출력하는 실행문이다.
<주석문>
프로그램을 덧붙이는 설명문으로 컴파일러가 무시하는 문장이다. 코드의 이해를 돕기위해 사용된다.
주석의 종류는 아래와 같다.
1. 행 주석 : //부터 행 끝까지를 주석으로 처리
2. 범위 주석 : /*와 */ 사이를 주석으로 처리
3. 문서 주석 : /** 와 */ 사이를 주석으로 처리하되 javadoc.exe 명령어로 API 문서를 생성하는 데 사용
2. 데이터 타입

이처럼 많은 자바 키워드가 있지만 이런게 있다라는 정도로 넘어가고
우선적으로 간단한 데이터 타입에 대해 소개해볼까한다.
위 이미지에 나와있듯 기본 데이터형으로는 boolean, char, byte, short, int, long, float, double 등이 있다.
<정수 선언>
정수를 선언하는데 사용되는 데이터 타입은 byte, short, int, long 등이 있다.
아래처럼 선언한다.
int fifteen = 15; // 10진수
byte fifteen = 0b1111; // 2진수 15
short fifteen = 017; // 8진수 15
int fifteen = 0xF; // 16진수 15
long lightSpeed = 300000L; // 뒤에 L은 long 타입임을 명시한다.
<문자 선언>
문자를 선언하는데 사용되는 데이터 타입은 char이다
char은 다음과 같이 선언한다.
char c = 'A'; //문자
char c= 65; // 일종의 정수타입이므로 65 대입 가능
char c = '\u0041'; // 유니코드 값으로 대입
char c = "A"; // "A"는 문자가 아니라 문자열이므로 요류이다.
<실수>
실수를 선언하는데 사용되는 데이터 타입은 float 와 double이 있다.
float와 double의 선언은 다음과 같다.
double half = 0.5; // 일반 표기
double half = 5E-1; //지수 표기법으로 (5 x 10-1(10의 역수))를 의미
double pi = 3.14159; // 일반 표기
float pi = 3.14159F; // F는 float 타입임을 명시
float pi = 3.14159; // 이는 오류
<논리>
논리란 값의 범위가 TRUE(참)과 FALSE(거짓)으로 나뉘며 데이터 타입은 boolean이다.
논리 리터럴은 참과 거짓 두 가지 상태만을 표현한다.
boolean A = true
boolean B = false
이 처럼 true가 아니면 false이다.